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름다운가게에 옷기부하고 싶은데 박스가 없다면? 옥션 나눔박스!

by 박또니 2019. 7. 1.
반응형

 

 

독립을 하기 위해 짐을 정리하는데 생각보다 짐이 너무 많아서 정리가 필요했습니다. 이김에 미니멀 리스트가 되어보자! 다짐하고 가지고 있는 물건과 옷들을 정리했는데 아름다운가게에 옷을 기증한 지 한 달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소유만 하고 있는 물건들이 상당히 많아서 놀랐습니다. 소유욕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없어지는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고르고 골라 다시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할 수 있는 물건들을 정리했는데 문제는...

 

이 많은 짐들을 넣을 수 있는 박스를 어디서 구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고요. 동네를 돌아다녀봐도 깨끗한 박스가 없어서 찾다보니 옥션에서 진행하고 있는 "나눔박스" 캠페인을 알게 되어 많은 분들께 소개드리려 합니다!

 

옥션 나눔박스란?

옥션이 회원에게서 기증받은 중고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한 뒤 수익금을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아래 링크를 통해 옥션 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 후 배송비 없이 종이박스 또는 비닐팩 신청이 가능!

 

▶옥션 나눔박스 페이지 바로가기

 

 

이 나눔박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후 나눔박스를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순서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중앙에 위치한 페이지의 무료 개인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신청자(내정보)와 나눔 선택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희 집은 일반 전화가 없어서 전화번호를 적지 않았더니 팝업창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더라고요.

혹시나 전화번호 빼고 다 적었는데도 불구하고 팝업창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해당 빈칸을 남기지 말고 모두 다 기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렇게 신청이 쉽게 완료가 됩니다.

박스에 대한 배송료는 없으며 매주 수요일에 일괄 발송됩니다.

저는 화요일에 신청을 했더니 토요일에 박스를 배송받았습니다.

 

 

 

박스를 받아보니 작지도 크지도 않은 사이즈입니다.(라면박스 정도)

 

 

 

보내주신 기증 관련 팸플릿을 잘 읽고 기증 가능 물건을 추려준 뒤, 

 

 

옷과 기증 가능한 물품을 넣고 기부물품 인수증을 동봉해줍니다.

이 영수증을 통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틀린 내용이 없이 잘 보고 박스에 동봉해 주세요!

기재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기부영수증 발급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상단에 적혀있는 대한통운 택배사에 연락하여 물품을 보내면 나눔박스를 통한 기증이 완료됩니다! 나눔박스를 신청하실 때 주의하여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박스 수령 후 30일 내 발송하지 않을 경우 추후 신청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으실 때 박스신청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가게의 방문수거는 최소 3박스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한 반면 옥션 나눔박스는 1박스도 무료 배송, 무료 수거라 참 편리합니다. 이후 나눔박스 재신청은 한 달 뒤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모두들 집안의 안쓰는 물건도 줄이고, 좋은일에도 동참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