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운로드 없이 PDF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by 박또니 2020. 3. 19.
반응형

 

 

업무상 핸드폰으로 PDF 파일을 자주 저장해서 보관하곤 하는데 아무래도 PC에서 사용하는 일반 PDF 파일은 용량이 커서 핸드폰이 점점 무거워지더라구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PDF 파일을 저장하기 전에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찾다가 다운로드 없이 PDF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찾게 되서 정리해봤습니다.

 

PDF 파일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추천

1. ILovePDF www.ilovepdf.com/ko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는 PDF 파일 작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완전히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DF 병합, PDF 분리,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PDF에서 JPG로 변환 등!

www.ilovepdf.com

첫번째 사이트는 ILovePDF 입니다. 이곳에서는 PDF 용량 줄이기 외에도 다양한 PDF 편집이 가능합니다. 우선 PDF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위 파란 박스로 체크된 PDF 압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버튼을 눌러 PDF 파일을 선택하거나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PDF 파일을 끌어서 버튼 위로 드래그 합니다.

 

압축레벨을 선택한 후 PDF 압축버튼을 누르면 PDF 용량이 간단히 줄여집니다. 테스트로 2.71MB의 PDF 파일을 각 레벨에 따라 압축해보니 '익스트림 압축'은 압축률이 무려 98%로 2.72 MB → 61.29 KB가 되었으나 이미지와 텍스트의 깨짐 현상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 압축'은 압축률이 94%로 2.72 MB 180.76 KB 정도 줄여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미지와 텍스트를 알아볼 정도로 압축됩니다. 마지막으로 '낮은 압축'은 67%로 2.72 MB → 928.78 KB로 압축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이미지와 텍스트가 깨짐현상이 없이 제일 안정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텍스트 위주의 확인용 PDF 파일은 "추천 압축"을 추천해드리며, 이미지와 텍스트를 깔끔하게 용량을 줄이실 분은 "낮은 압축"을 추천 드립니다.

 

 

2. PDF24 Tools tools.pdf24.org/ko/compress-pdf

 

PDF 용량 줄이기 - 100% 무료

무료 웹 앱으로 PDF를 온라인에서 압축하고 파일 크기를 빠르고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품질 손실 없음. 설치하지 않고. 등록하지 않고.

tools.pdf24.org

두번째 사이트는 PDF24 Tools 입니다. 이곳에서도 PDF 용량 줄이기 외에도 다양한 PDF 편집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PDF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위 파란 박스로 체크된 PDF 용량 줄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래그앤 드롭으로 파일을 올려 놓으면 

 

이렇게 화질을 0부터 100까지 조절해서 압출률을 정할 수 있게 되는데 100% 했을 시 품질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크기가 74.49% 나 감소, 용량이 2.72 MB → 709KB까지 줄여집니다. 화질은 75% 이상부터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가 사용한 PDF 용량 줄이기 사이트 중에서 무료 또는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