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충전 케이블 보호 매듭 만드는법

by 박또니 2019. 8. 5.
반응형

 

 

뜯어지고 휘어지는 충전기 케이블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저 또한 구부려지고 휘어져서 뜯어지려 하는 충전 케이블 때문에 고민하다가 친구가 알려준 케이블 보호 매듭 방법 덕분에 충전 케이블을 오래오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쉽게 배울 수 있는 매듭 묶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충전 케이블 보호 매듭 완성작>

 


 

 

1. 먼저 끈, 가위, 목공용풀, 보호할 케이블을 준비해둡니다.

 

 

끈은 고정시킬 정도로 두께감이 있는 끈을 준비해주세요.

포장끈, 노끈, 자수실 등 두께감을 줄 수 있고 케이블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끈이라면 모두 괜찮습니다.

 

 

2. 끈을 15cm정도 잘라준 뒤, 케이블에 일반적인 방법으로 한 번만 묶어줍니다.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3. 한쪽끈은 고리를 만들고 한쪽 끄는 수직으로 내려 숫자 4의 형태를 만들어줍니다.

 

 

맨처음 고리를 만드는 방향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본인이 만들기 편한 방향으로 만들어주시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두 끈이 모두 케이블 위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또한 수직으로 내린 끈은 고리를 만들어준 끈보다 위쪽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제일 먼저 왼쪽에 고리를 만드는 방법으로 시작했습니다.

 

 

3. 수직으로 내린 끈을 케이블 아래쪽에서 고리 위쪽으로 매듭을 지어주세요.

 

 

그러면 한쪽 매듭이 완성됩니다. 다음은 고리를 만들었던 반대 방향에서 고리를 만들어주시고 처음과 똑같은 형식으로 매듭을 만들어주는 것을 반복합니다. 좀 더 자세한 매듭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원하는 만큼 매듭을 만든 후 마지막 매듭 안쪽에 목공용풀을 발라주세요. 

 

 

목공용 풀은 마르면 투명해지고 단단해지기 때문에 목공용 풀로 마무리하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만일 집에 글루건이 있으시다면 글루건으로 대체하셔도 괜찮습니다.

 

 

 

목공용풀이 마른 뒤 가위로 남은 끈을 절단하면, 이렇게 뿅! 케이블 보호 매듭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케이블들도 보호 매듭을 만들어주세요! 그런데 매듭을 짓고있다 매듭 순서를 잃어버렸다면?!

 

 

 

위쪽으로 올라온 매듭의 방향으로 매듭 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매듭 고리가 올라가게 해주고 싶을 경우에는 왼쪽에 고리를 만들어 주시면 되고, 왼쪽에 매듭 고리가 올라가게 해주고 싶을 경우 오른쪽에 고리를 만들어 매듭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 매듭은 케이블 뿐만 아니라 끈 있는 이어폰에 활용하면 좀 더 이어폰 끈이 끊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보호 매듭을 통해 소중한 이어폰과 케이블을 지켜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