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제 좌담회 알바 후기! 퇴근 후 일일 알바로 돈 버는 쉬운 재태크 방법!

by 박또니 2019. 8. 15.
반응형

 


회사 월급에서 월세 나가고, 공과금 나가고 대출금 갚으면... 손에 남는 돈은 항상 없더라고요.

궁한 마음에 월급 이외 부가적으로 수입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네이버 재테크 카페에 가입했다가 '좌담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좌담회는 기업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 특정 대상을 모아 먼저 선보인 후 그 반응을 통해 좀 더 좋은 방향으로 수정하기 위한 출시 전 선호도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스트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좌담회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좌담회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좌담회 사이트는 좌담회 신청인과 특정 대상을 요구하는 기업을 연결해주는 업체로 일종의 인력파견소와 같은 역할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담회는 상품의 효과와 효능을 확인하기 위한 임상실험과는 다르게 완성된 상품에 추가적으로 최근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거나, 타겟층의 취향을 확인하여 이 상품의 성공 가능성을 조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테스트에 대한 위험성은 없습니다.

 

 

 

오프라인 좌담회에서는 주로 상품을 테스트한 후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토론을 통해 이 상품의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좌담회는 일반 아르바이트보다 복잡하지 않으며 시간대비 고수익이기 때문에 대학생은 물론 직장인이나 주부를 가리지 않고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신청한다고 모두 좌담회 대상으로 뽑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아르바이트나 부업보다는 일일 알바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담회에 테스트 되는 상품들은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상품이기 때문에 보안이 철저합니다. 설문조사 전 보안각서를 작성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 공간에서 맛보거나 봤던 상품들의 특징에 대해서는 일절 발설하지 않아야하며, 만약 이를 위반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게시판에서 좌담회에 대한 썰을 풀 때에는 특정 정보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반드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총 세번의 좌담회에 참석했었는데요. 첫번째는 화장품 촉감 테스트였고 설문작성과 토론을 합해 3시간에 사례금 7,5000원을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음식 맛 평가 후 설문지를 작성했었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반이었고 각 25,000원과 30,000원을 지급 받았습니다. 사례금은 보통 설문조사가 종료된 후 현금으로 주는데 기업에서 계좌를 요구했을 경우 좌담회 다음날 계좌로 일괄 지급됩니다. 테스트 일정은 보통 평일이 많은데 직장인을 위해서 오후 7시 30분이나 8시 또는 주말에도 있으니 좌담회 일정을 확인하여 신청하시면 퇴근 후 부가수입으로도 손색없는 일일알바가 될 것 같습니다.

 

요약 : 화장품 설문작성 + 테스트 + 토론 = 7,5000원 현금 지급

        음식 맛 평가 + 설문작성 = 25,000원

        간식 맛 평가 + 설문작성 = 30,000원

 

좌담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우선 좌담회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저는 주로 '엠브레인 패널 파워'라는 좌담회 전문 사이트와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좌담회를 검색하여 나오는 좌담회 카페에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 중 엠브레인은 오프라인 좌담회 신청뿐만 아니라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서도 사이트 내 적립금을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은 사이트라 소개해봅니다.

 

▶ 좌담회 사이트 엠브레인 패널파워 바로가기

 

딱히 이 사이트를 광고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입 시 추천인을 넣으면 저도, 가입하신분도 추가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라해서 제 아이디를 남겨봅니다. 추천인 ID : gzineon2

 

이렇게 적립된 적립금은 기부나 현금 이체 및 온라인 문화상품권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현금 이체의 경우에는 만원 이상부터 현금으로 계좌 입금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조사참여 탭에서 조사참여하기를 통해 추가적인 적립금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적립급을 벌 수 있는 온라인 조사

 

조사참여 > 조사 참여하기 탭에서는 온라인에서 적립급을 적립할 수 있는 온라인 설문조사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리스트를 클릭하시면 팝업을 통해 조사 가능여부 및 적립 조사금액을 안내합니다.

 

 

 

 

2. 오프라인 설문참여로 현금을 벌 수 있는 좌담회 참여하기

 

조사참여 > 좌담회 참여하기 탭에서는 현장으로 직접 가서 조사에 참여한 후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좌담회 신청 가능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리스트를 클릭하시면 엠브레인에서 선별작업을 하기 위한 질문 리스트가 있는데 정서껏 적어주시면 일주일 내 ~ 3주 전 마지막 절차인 상담원 확인 전화가 진행됩니다.

 

 

 

중요한 것은 통화가 되었다고 해도 최종 확인 문자를 보내주지 않는다면 좌담회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ㅠㅠ 

 

좌담회에 당첨되어 참석하게 되면, 우선 인원 체크를 한 후 보안서 작성과 함께 신분증을 제출하게 됩니다. 신분증은 좌담회 종료 후 사례금 지급 시 봉투에 함께 넣어 되돌려 줍니다. (신분증 제출은 하는 곳이 있고, 신분증 확인만 하고 바로 돌려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어디에 참석하든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신분증 분실했을 때 여권가지고 간적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좌담회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의 유형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직장인 파트일 경우 젊은 남녀가 많이 있습니다. 대학생들과 주부들의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했는데 퇴근 후 마땅히 할 일이 없거나 비상금을 벌고 싶은 직장인들도 다수 참여하고 있어 돈을 쏠쏠하게 벌 수 있는 재미가 있으니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좌담회가 있는지 확인하여 돈도 벌고! 맛있는 것도 먹는 일석 이조의 색다른 경험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