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세한 음력 양력 변환기 / 2020년 음력 달력(음력 달력 변환)

by 박또니 2020. 2. 23.
반응형

 

 

조선왕조실록 같은 역사 기록물들은 대체로 음력을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현대의 날짜(양력)으로 변환해주려면 음력 양력 변환기가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에서도 검색만 하면 쉽게 양음력 변환을 할 수 있으나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 과거는 1900년대부터 변환이 가능해서 더 자세한 음력 양력 변환 사이트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일반적인 음력 양력 변환기

 

네이버의 양음력변환기의 경우 1900년부터 2037년 12월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양음력변환기의 경우 1900년부터 2060년 12월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양음력 변환기는 조선왕조가 시작이되기도 전인 1391년부터 2050년까지의 모든 양력, 음력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 음양력 변환기

https://astro.kasi.re.kr/life/pageView/8

 

 

이 사이트에서는 음양력변환계산 이외에도 일출일몰시간 계산이나 태양의 고도, 별자리, 월별 천문현상(달모양 변화 과정) 계산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음양력 변환기가 필요하시다면 한번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https://astro.kasi.re.kr/life/pageView/8

 

 

#2020년음력달력 #음양력달력 #음력변환기 #양력변환기 #양력달력변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