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사/요약정리

[한국사 자료 공유] 한국사 고급 요약정리 자료(A4) 배포합니다.

by 박또니 2019. 10. 18.
반응형

 

 

올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을 준비하면서 제가 정리한 자료가 그냥 버려지는 것이 아까워 블로그에 올려두었는데 감사하게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시네요. 그러나 기존에 제가 올려둔 자료가 인쇄에 어려움이 있는지 저에게 따로 프린트 문의를 주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어떻게 도와드려야 할지 몰라서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차라리 A4 인쇄용 이미지를 만들어드리자 생각해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요점정리 자료 미리 보기

 

 

위 요약정리 이미지는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사이즈는 297x210mm이고, 총 12장의 이미지 파일(JPG)을 알집으로 압축하였습니다. 압축 파일 비밀번호는 " 또니월드 " 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최대한 많은 내용을 요약하고 욱여넣었더니 개인에 따라서는 글씨 크기가 작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본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혹여나 글씨가 읽기 불편하시면 말씀해주세요. 또한, 저도 사람인지라 일일이 타이핑으로 한국사 내용을 요약하며 입력하다 보니 틀린 부분이 있거나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발견하셨을 때에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 후 재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난이도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보기를 통해 세부적인 지식을 요하는 문제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2020년에는 한국사 급수체계가 변경된다고 하는데 난이도가 얼마나 어떻게 변화가 될지 아직은 모르겠네요. 올해 마지막 한국사 시험인 45회가 며칠 안 남았습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공부하셔서 모두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첨부파일을 받아가실 때에는 아래 "♡"이렇게 비워진 하트를 꾸욱 눌러 "" 요렇게 만들어주시면 자료를 정리한 보람이 생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배포 중지

 

 

▲ 이전 파일이 비밀번호가 되어있어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아 비밀번호를 지우고 재 업로드했습니다. 이젠 다운로드 후 바로 이미지 확인이 가능하시니 다시 한번 다운로드해보세요! 모두들 시험날까지 파이팅입니다! 

 

※ 해당 페이지는 출판 계약과 함께 삭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께서는 제 블로그 내 각각의 요약정리 페이지를 통해서도

한국사 공부를 하실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알라딘에서 구매하러 바로가기 >

교보문고에서 구매하러 바로가기 > 

YES24에서 구매하러 바로가기 >

인터파크도서에서 구매하러 바로가기 >

 

ㆍ한국사 인쇄용 요약정리(요점정리) 배포 중지 안내 바로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