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일 약국 / 24시 약국 / 공휴일 약국 / 일요일 문 연 약국 찾는 방법

by 박또니 2019. 7. 18.
반응형

 

 

자다가 한밤 중에 갑자기 위는 아프고 집에 약은 없고 내일 약국은 문 열지도 않고... 혹시 이런 상황 없으셨나요?

저는 위통이 자주 생겨서 집에 겔포스를 쟁여두지만 다 먹은 걸 깜빡하고 새벽에 편의점으로 겔포스를 사러 갔다가 겔포스는 약국에서만 판매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정말 난감하고 힘들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당연히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문을 연 약국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주말이나 야간 또는 연중무휴로 문을 연 약국을 찾을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발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인터넷으로 일요일에 문연 약국 찾는 방법

 

포털사이트에 "휴일지킴이약국"이나 "당번약국"을 검색하시면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바로가기

 

 

 

첫번째로 메인에 보시면 휴일지킴이약국 검색과 연중무휴약국 검색을 볼 수 있는데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은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지역과 시간을 선택해서 나오는 결과 약국만 확인할 수 있는 검색입니다.

 

 

 

두번째 검색 방법은 연중무휴약국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역시나 도로명을 검색하지 않아도 시와 구까지만 입력하면 나오지만 결과값이 너무 많이 나와 이번에는 동까지 검색해봤습니다. 

 

 

 

서현동은 연중무휴 약국이 없는지 결과값이 나오지 않아 야탑동으로 검색해보니 야탑에는 연중무휴 약국이 두 곳이나 발견되었네요. 저는 주된 브라우저가 크롬이라서 보통 크롬으로 사이트 이용을 많이 하는데 연중무휴약국 검색이 크롬에서는 오류가 나서 익스플로러로 이용해봤는데 잘 검색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크롬 이용 시 페이지 오류가 날 경우 익스플로러에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방법은 홈 화면 왼쪽에 있는 지도를 통해서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색결과가 상당하니, 결과 내 재검색을 통한 약국 확인을 추천드립니다.

검색 결과 현재 운영 여부에 초록 불이 들어와 있어야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사이트 확인만 믿고 움직이지 마시고 혹여나 약국이 문을 닫았을 수 도 있으니 반드시 새벽의 경우 미리 전화하여 방문하실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서는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의약품이나 복용 방법에 대해서도 일반인이 알 수 있도록 잘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앱으로 휴일, 일요일에 문 연 약국 찾는 방법

굿닥(Goodoc) 앱이라고 해서 저는 병원을 찾거나 병원에서 하는 이벤트 정보를 받으려고 다운받았던 앱이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아 몰랐는데 하단 탭에서 실시간 영업하는 약국이나 연중무휴 약국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거나, 굿닥 웹 사이트에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굿닥 웹사이트 바로가기

 

 

 

 

▶ 굿닥 앱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굿닥 앱으로는 약국은 물론, 현재 문을 열고 있는 병원까지도 상세히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보다는 좀 더 넓은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두 가지 방법 다 유용하고 편리한 것 같습니다. 휴일에 약이 없어 곤란하실 때 사이트를 통해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